경남애니메이션고, 조은금강병원과 자매결연 체결
김해사랑 [2013-05-20 16:11:29]
경남애니메이션고, 조은금강병원과 자매결연 체결
-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 보건향상과 건강증진 사업 공동 추진
- 상호협력을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는 토대 마련키로 해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김재호)가 의료법인환명의료재단 조은금강병원(이사장 허명철, 원장 이정윤)과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해 다양한 협력을 하기로 다짐했다.

20일 조은금강병원 원장실에서 열린 자매결연 협약 체결식에는 김재호 교장과 조은금강병원 이정윤 병원장을 비롯한 양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매결연협약식을 지켜봤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과 연계를 통해 경남애니메이션고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의 보건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의 공동추진, 간호실무인력 양성을 위한 실험실습교육지원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학교와 지역사회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하는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조은금강병원은 경남애니고 학생과 학부모들의 진료비의 20~30%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기로 해 눈길을 끌었다.

김재호 교장은 “조은금강병원과의 자매결연을 통해 보다 건강한 육체와 건전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재능과 미래관을 개척하는 학생, 꿈을 이루는 학교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정윤 원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은 지역사회의 발전, 나아가 건강한 국가의 초석이 되므로 자매결연을 계기로 양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이 꿈을 펼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