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 동 전환 이후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김해사랑 [2013-10-28 15:29:01]

- 전반적인 민원처리 만족도 89.9%, 민원분산에 따른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

장유1동 주민센터는 동 전환 이후 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해 지난 9월 2일부터 30일까지 주민센터 방문고객 245명(남  116명, 여 129명)을 대상으로 서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내용은 크게 일반사항(성별, 연령, 거주지역, 방문목적), 민원처리 만족도(민원담당자 친절도, 분동이후 민원처리 신속․공정도, 불필요한 구비서류 또는 방문요구, 전반적인 민원처리 만족도), 장유1동 주민센터 환경만족도, 건의사항 이렇게 4가지 부문 10개 항목으로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원서류 발급 71%, 전입 및 가족관계등록 신고  19%로 민원업무처리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대다수였으며, 창구 민원 친절도 90%, 분동 이후 민원처리가 신속․공정하다 82%, 전반적인 민원처리 만족도 89.9%로 동 전환 이후 민원분산에 따른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조사되었다.

반면 편의시설 수준 및 환경부문은 보통․미흡하다는 답변이 40.9%로 주민센터 노후화로 인해 문화․휴게 공간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건의사항으로  빠른 시일 내 주민센터 건립을 희망한다는 의견이 대다수  를 차지하였다.

동 주민센터는 이번 주민만족도 조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주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