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 치과 브랜드 ‘리얼덴’ 출범
김해사랑 [2013-11-01 10:36:28]
경남 김해 치과 브랜드 ‘리얼덴’ 출범
“정확한 임플란트 시술과 경제적/신뢰성 있는 진료를 받으려면 치과병원에서 ‘리얼덴’을 꼭 확인하세요”

‘김해 의생명센터 덴탈진흥사업단’이 중심이 되어 추진해 온 ‘덴탈글로벌 브랜드 육성사업‘의 공동 브랜드 명칭이 공모를 거쳐 ‘리얼덴’으로 확정됐다.

‘리얼덴’은 ‘자연치’를 뜻하는 ‘REAL’과 ‘치과’를 뜻하는 ‘DEN’의 합성어로 자연치에 가까운 치과보철물이란 뜻으로, 11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었다. 지난 25일, 창원 인터내셔널 호텔에서 본 사업 관계자들과 브랜드 사용기업, 경남 치과기공사협회, 부산울산경남 치기공업 협동조합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덴탈 시장 점유와 해외 수출 네트워크 구축 등 수출 활성화에 필요한 인증과 효과적인 홍보 마케팅을 위해, 치과 브랜드 ‘리얼덴’의 출범식이 성황리에 진행되었고, 브랜드 활용기업인 아이덴, (주)삼우, (주)애크로덴트, (주)지오덴트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이 이루어졌다.

김영곤 아시아 태평양 치기공사 연맹 회장은 축사에서 “혁신적인 기술의 시스템을 수립하고 한국 덴탈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는 ‘김해 의생명센터 덴탈진흥사업단’의 목표가 치과계가 나아가야 할 미래를 보여준다며, 세계 덴탈 시장에 ‘리얼덴’ 제품이 뿌리내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전하며 ‘리얼덴’에 대한 치과계의 관심과 동참의지를 밝혔다.

김해 의생명센터에서는 브랜드 활용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융합 연구수행, 수출형 신제품개발, 특허 인허가 획득, 수출 교류회 개최, 수출협력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마케팅 사업으로는, 오는 11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스웨덴탈’을 시작으로 12월 미국 뉴욕의 ‘뉴욕치과박람회’에서 공동 브랜드 ‘리얼덴’을 세계시장에 선 보일 예정이다.

김해 의생명센터는 “리얼덴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것은 정확한 임플란트 시술가이드 적용, 생체 친화적 소재를 치아에 사용, 경제적인 제품 가격, 신뢰성 있는 보철물로 프리미엄 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환자와 치과의사가 ‘리얼덴’을 주목해야하는 이유를 밝혔다.

또한 “1차 브랜드 인증기업 육성과 매출증대 성공모델 도출을 통해서 2차 브랜드 인증기업 모집으로 덴탈 산업 진흥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현재 브랜드 활용기업의 인증제품은 아산병원 치과, 연세대 치과대학,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죽전치과병원, 강북삼성병원, UD치과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성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