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대학생 통일교육 토크콘서트 ‘통일! 그건 뭐지?’ 개최
김해사랑 [2013-11-12 12:43:12]

- 인제대 통일학연구소·서울평양학회 공동개최

인제대학교(총장 이원로) 통일학연구소(소장 진희관)와 서울평양학회는 오는 14일(목) 오후 3시 인제대 백인제기념도서관 영상세미나실에서 『통일! 그건 뭐지?』라는 주제로 대학생 통일교육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통일 토크콘서트는 멀지 않은 미래에 다가올 통일에 대비하여 우리 사회 내 진행되고 있는 통일교육의 현황과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고, 통일·북한문제의 전문가인 교수, 북한이탈주민과의 즐거운 담화를 통해 통일에 대한 필요성과 과제에 대하여 고민하고자 한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통일·북한 연구의 전문가로 알려진 인제대 통일학부 김연철 교수의 ‘통일은 꼭 해야 하나?’, 북한이탈주민 오용길 대표의 ‘탈북자를 무서워하지 마세요!’,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정재흥 교수의 ‘중국과 북한은 왜 친구인가?’,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의 뉴미디어학부 김용환 교수의 “북한은 왜 못 살까?”라는 주제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참여한 패널과 학생들이 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누며 평소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인제대 통일학연구소장 진희관 교수는 “학업과 취업준비로 인해 민족의 미래와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볼 여유가 없는 대학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토론 문화 속에서 통일에 대한 사고와 의식을 고취시키자는 취지로 통일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