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총장 이원로)는 201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449명, 나군 123명, 다군 244명으로 나눠 모집하게 된다. 대부분 모집단위는 가군과 다군에 분할모집을 하고, 의예과, 간호학과를 포함한 총 16개 모집단위는 나군에서도 모집한다. 가군에서는 일반학생 전형과 자기추천자 전형을 실시하며, 나·다군에서는 수능우수자 전형을 시행한다.
가군 일반전형 대부분 학과에서는 수능 89%, 학생부 11%를 반영한다. 단, 의예과와 간호학과를 포함한 8개 학부·과에 한해 면접고사 성적을, 예체능계열은 실기고사 성적을 추가로 반영한다. 가군 자기추천자 전형은 면접 100%로 경영통상학과(야간)에서만 선발한다. 나군과 다군에서 실시하는 수능우수자 전형은 수능성적만을 반영하되, 예체능계열의 경우 실기고사 성적을 추가로 반영한다.
수능성적 반영에 있어 의예과는 국어A, 수학B, 영어B, 과학탐구(2과목)을 반영하고, 그 외 모집단위는 A/B 구분없이 반영한다. 단, 자연계열 모집단위는 수학B에 10%를, 영어B에 20%를 가산점으로 부여하고 인문계열 모집단위는 국어B에 10%를, 영어B에 20%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예체능계열 모집단위는 영어B에만 20%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능성적 반영 영역은 전년도와는 달리 4개 영역의 표준점수를 모두 반영하며 탐구영역은 2개 과목 표준점수의 합을 반영한다.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탐구영역의 1개 과목으로 인정하되 의예과는 제외한다.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