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청소년 겨울방학 기후교실” 운영
김해사랑 [2013-12-11 15:25:23]

김해시는 최근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 문제가 시대적인 화두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기후변화 대응 및 적응 확대를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후교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기후교실”은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에서 실시하게 되며, 12.11일부터 12.30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여 2014년 1.2일부터 1.28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실시한다.교

육 내용은 해설 1강좌, 이론 1강좌, 체험 1강좌로 1회 2시간 가량 소요되며, 교육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봉사활동 1시간이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교육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12.30일까지 김해시 기후변화 홍보체험관 홈페이지(http://cce.gimhae.go.kr) 방학 프로그램에 예약하면 김해시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청소년을 교육대상으로 잡은 이유는 어릴 적부터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저탄소 녹색 생활습관이 형성되어야  기후변화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녹색생활 실천에 적극적일 것이라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김해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교육을 강화하고, 기후변화 홍보 체험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환경교육을 활성화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앞당길 계획이다.

/홍귀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