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애니메이션고에 가수 아웃사이더 초청 공연 열려
김해사랑 [2013-05-10 18:33:39]
경남애니메이션고에 가수 아웃사이더 초청 공연 열려
- ‘아싸 커뮤니케이션’과 MOU 체결로 양기관 발전 도모해

5월 10일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김재호)에 가수 아웃사이더(본명 신옥철) 초청특강 및 공연이 열렸다.

매년 김해시에서는 다양한 자질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희망과 꿈을 심어 주고자 ‘청소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데,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청소년아카데미 초청 특강에 가수 아웃사이더를 초청하여 ‘왕따,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하면서 공연을 겸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아싸커뮤니케이션(대표 신옥철/아웃사이더, 이하 아싸컴즈)과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이하 경남애니고)는 학교폭력 및 성폭력,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각종 프로모션과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의 공동개발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다짐하는 교류협력(MOU)를 체결해 눈길을 끌었다.

아싸컴즈는 경남애니고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과 디자인 분야의 명문 고등학교로 발전하는데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기로 하고, 학교폭력 및 성폭력, 자살예방을 위한 청소년 성장 토크 콘서트를 점차 확대 발전시켜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 엔터테인먼트 파트너가 되기로 협약했다.

아웃사이더는 “문화적인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 소통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순수함을 가지고 있는 모습과 토크 콘서트를 통해 점차 마음을 열어가는 학생들을 보고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꿈을 가진 인생의 주인공이 되어갈 청소년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아웃사이더 (Outsider, 본명 신옥철, 1983년 3월 21일 ~ )는 힙합 가수로, 현재 Sniper Sound 소속으로, Buddha Baby 크루의 멤버이며, Blockbuster Records의 리더이기도 하다. 특히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라는 가사를 트레이드마크로 한 그의 빠른 랩 스타일은 힙합 매니아들은 물론 일반인들의 관심과 '도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성신 기자